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한국 영화, 김래원 주연의 미스터 소크라테스(범죄 액션물)

by 헐랭이짱 2022.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충전소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재미있게 본 한국 영화 "미스터 소크라테스"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1. 영화 소개

개요 : 범죄, 액션, 코미디 (한국 영화)
개봉일 : 2005.11.10.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시간 : 109분
평점 : ★ 7.81
관객수 : 106만명
수상내역 : 2006년 제29회 황금촬영상 시상(촬영상-동상)
 
감독 : 최진원
주연 : 김래원(구동혁 역), 강신일(범표 역), 이종혁(신반장 역), 윤태영(조변호사 역)

 

2. 배우들 캐릭터

김래원(구동혁 역) : 주인공이며, 조직 내에서도 완전 상 꼴통. 조직내 경찰학교에서 공부하여 경찰이 됨.

 

강신일(범표 역) : 조폭이지만 조폭같지 않은 조폭. 과거 해병대 출신의 부사관. 조직내 경찰학교 선생.

 

윤태영(조변호사 역) : 장태춘 조직의 이인자. 조직내 경찰학교 출신중 1인. 야심가.

 

이종혁(신반장 역) : 경찰 강력계 반장. 검찰을 싫어하는 정의의 인물.

 

카메오 : 박철민(탈옥수 역) : 잠깐의 출연이었지만 강력한 인상을 남김. 구동혁을 강력계로 보내는 작전에 투입됨. "구동혁 ! 니가 있는 한 이 사회에 범죄는 없다." 대사를 치면서 잡혀들어감.

 

 

 

3. 줄거리

 

말단조폭인 구동혁은 범죄 조직내에서도 최고의 악질 양아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범죄 조직에서는 지속적으로 경찰에 자기의 인맥을 심어 놓고 있었는데 구동혁이 조직내 경찰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나름 포스가 있는 범표가 학생 주임으로 나오는데, 구동혁은 죽어도 공부가 싫다는 놈이라 물고문, 귀 물어 뜯기, 달리는 기차를 앞에 두고 끈 묶어 놓고 수학문제 풀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한 결과 검정고시와 경찰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경찰이 된 구동혁은 음주단속 등 잔무를 처리하며 양아치 말단 형사를 하고 있으나, 조직에서는 그것하라고 경찰에 심어놓은 것이 아니므로, 구동혁에게 강력계 형사로 옮겨갈 수 있도록 범죄자를 잡을 기회를 일부러 주게 됩니다. 이 장면에 카메오로 나온 박철민의 연기가 아주 실감납니다.  ㅋㅋ

 

구동혁이 강력계로 옮기자 신반장은 사진 한장 딸랑 주면서 이 놈을 잡아오라고 합니다. 구동혁은 황당해 하지만, 양아치 기질을 발휘하여 어찌어찌 ~ 그 범죄자를 잡아오자 신반장은 구동혁의 능력을 알아채게 됩니다.

 

장태춘이 운영하는 조직은 자신들의 개인 경찰 구동혁이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게 하기 위해 범죄자를 죽이고 일부러 부상을 입히는 등 작전을 통해 구동혁을 승진시키며 키우고 있었습니다.

경찰과 깡패의 중간 즈음에 엉거주춤 걸치고 있는 자기의 현재모습을 파악하게 된 구동혁.

교도소에 있는 아빠를 찾아가 이야기를 합니다. "아버지. 도둑과 형사의 차이점이 뭔줄 아세요. 도둑은 인생관이 없고 형사는 인생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

 

조직의 이인자인 조변호사는 자기 역시 조직내 경찰학교 출신이었지만. 자기의 스승이기도 했던 범표를 위협하며 조직을 차지하기 위한 야심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구동혁은 형사로서 인생관을 가지고 살아야겠다 판단하며, 신반장과 함께 장태춘 조직의 본부로 쳐들어가게 됩니다.

후다닥 파 파 팍 ~~~~~~    사건 종료.

 

마지막은 구동혁과 함께 그 동생도 경찰이 되어 교도소에 있는 아버지를 찾는 훈훈한 해피엔딩입니다.

 

 

 

4. 감상평

 

김래원 특유의 카리스마와 껄렁껄렁함, 그러면서 슬픈 눈빛이 어우러진 범죄, 액션 한국 영화입니다.

2005년도 영화라서 오래 되었지만 그만큼 배우들의 예전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영화입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 볼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으로 상당히 괜찮습니다.

나름 교훈적인 내용도 있고, 코믹적인 요소도 살짝 살짝 담겨 있어 재미있게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