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충전소입니다.
오늘은 엄정화가 주연한 한국 코미디 영화인 "미쓰 와이프"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1. 영화 소개
장 르 : 코미디 (한국 영화)
개봉일 : 2015.08.13.
등 급 : 15세 관람가
평 점 : ★ 8.69
관객수 : 98만명
시 간 : 125분
감 독 : 강효진
주 연 : 엄정화(연우 역), 송승헌(성환 역)
조 연 : 김상호(이소장 역), 라미란(미선 역), 서신애(하늘 역), 정지훈(하루 역), 이준혁(최과장 역), 이승호(경호 역), 고수희(부녀회장 역)
화려한 싱글라이프를 살아가는 잘 나가는 변호사인 연우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하게 되는데.....
그런데, 한 가정의 엄마가 된다고 ???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집니다.
2. 줄거리
연우는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홀로 당당하게 살아온 능력있는 변호사입니다.
뛰어난 변호 능력으로 돈 많은 사람들에게 유리한 변호를 많이 해주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는 별로 신경도 쓰지 않는 그런 변호사로 나옵니다.
그러던 중 어느날 생각지도 않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데, 이는 하늘나라에서 실수로 연우를 먼저 데려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나라의 이소장은 연우에게 한 달 동안만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아주면 원래대로 연우를 제자리의 삶으로 돌려줄수 있다고 제안을 합니다.
갑자기 딸 하나, 아들 하나, 그리고 잘 생긴 공무원 남편을 둔 평범한 가정의 짠순이 아줌마가 된 것입니다.
멋진 옷에 화려한 생활을 하던 연우가 두아이의 엄마로 평범한 생활을 할려니, 영 적응이 쉽지가 않습니다.
두 자녀들과 성환도 이런 연우의 어색한 행동들이 이상하지만 그래도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이해를 하고 지내게 되죠.
자기와 180도 다른 생활을 나라면 어떻게 잘 지낼수 있을까?
영화에서는 하나 하나 하루 하루 시간을 같이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며 사랑하게 되는 연우의 모습이 참 사랑스럽게 보입니다. 그만큼 엄정화의 연기가 자연스럽게 잘 배여 나와서 이겠지요.
선배에게 몹쓸 일을 당할 뻔한 하늘과도 냉정한 변호사이기 보다는, 따뜻한 엄마의 마음으로 해박한 법적 지식을 이용해서 사건을 잘 해결하고 그 옛날 피해입은 사람들에게 행했던 자신의 미숙한 행동에 대해 반성하게 됩니다.
남편인 잘생긴 공무원 성환과도 최과장과의 힘든 에피소드가 있지만 역시 명쾌한 말솜씨와 속시원한 한방으로 최과장의 코를 납짝하게 해 줍니다.
이제 정이 들었지만 하늘나라와 약속한 한 달이 다 되어가고, 막상 떠나야 하지만 연우는 이렇게 부쩍부쩍대며 살을 마주 하는 가족간의 품이 그리워짐을 느낍니다.
3. 감상평
이 영화는 훈훈한 감동과 눈물 한방울을 첨가해 주는데요.
비행기에서 네명의 가족(?)이 나란히 앉아 가는 장면에서 끝이 나는데요. 이 네명의 삶이 어떻게 전개될지 나름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는 아주 재미있는 한국 코미디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늦기 전에 보세요. 영화마다 계약기간이 있는지 어떤 영화는 분명히 넷플릭스에 있었는데 안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