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에너지솔루션 오늘 증시 데뷔, 연말정산 알아보기

by 헐랭이짱 2022. 1. 27.
반응형

역대급 청약 돌풍을 몰고온 LG에너지솔루션이 오늘 27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이른바, 따상(공모가의 2배)을 기록하고 개장 후 상한가를 유지할 지 관심이 높습니다.


증권가에선 LG에너지솔루션의 목표주가를 39만 ~61만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모가가 30만 원이었으니 최대 2배 가까운 주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모가의 2배에서 시초가를 형성하고 개장 후 상한가를 나타내는 '따상'이 되려면 주가는 78만원까지 뛰어야 하기 때문에 따상은 불가능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역시 예측대로 시작은 598,000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딸랑 1주만 배정받아서 이걸 갖고 있기도 그렇고 해서 600,000원 되면 판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일이 있어서 9시 개장에 맞추어서 열어보지를 못했었는데...... 9시 30분쯤 열어보니 460,000원 왔다 갔다 하고 있더라고요.

뭐..... 1주 내 뜻대로 팔아야지란 생각으로 600,000원이 될 때까지 틈틈이 쳐다만 보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2시 20분 살짝 보니 517,000원 왔다 갔다 하네요.......




근로소득을 받는 직장인들에게는 1월에 해야 하는 중요한 일중의 하나인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회사에서 매번 실시하는 연말정산이지만 일년에 한번 하는 것이라 헷갈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에 앞서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생각만 하고 있어서 많이 늦었네요. 벌써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회사에서 연말정산 끝내신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미루고 미루어서야 어떻게 포스팅을 하겠습니까 ? 급반성합니다.

1. 연말정산이란 ?


연말정산이란 전년 근로소득세를 기준으로 소득 대비 세금을 적절하게 냈는지 판단하는 작업입니다.

2. 연말정산 하는 이유는 ?


세금을 더 낸 사람에게는 돌려주고, 덜 낸 사람에게는 추가 징수를 하가 위해서입니다.

3. 연말정산 대상은 모든 사람입니까 ?


근로소득이 있는 근로소득자만 합니다. 모든 사람이 다 하는 것은 아닙니다.

4. 소득이 있는데 안 하는 사람은 그럼, 무엇을 하고 있나요 ?


자영업자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근로소득이 발생하더라도, 정규직이 아닌 일용근로자인 경우에는 연말정산의 대상이 되지는 않습니다.

5. 연말정산의 기간은 보통 언제입니까 ?


회사마다 세부적인 일정은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그렇지만 큰 틀에서의 일정은 다음과 같이 나눕니다.

회사가 국세청에 간소화서비스 자료를 일괄제공해야 할 직원들의 명단 제공 : ~ 22. 1. 14.
(개인은 신경 안 쓰도 되겠지요.)

근로자가 국세청 홈텍스 간소화서비스 일괄제공에 동의하는 기간 : 22. 1. 14. ~19.

국세청에서 회사로 직원들의 간소화 자료들을 제공하는 기간 : 22. 1. 21 ~ 3. 10.


이미 다 연말정산이 다 끝난것 같아 급 마무리를 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 슬그머니 오르고 있네요.
오늘 600,000원 찍어서 세배돈 마련하고 나갈까요.





반응형

댓글